여러분 모두들 좌우명 하나 정도는 갖고 계시죠?

좌우명이 없더라도, 분명 마음에 드는 격언 하나 정도는 알고 계실 거예요~

이력서를 작성할 때나 면접을 볼 때, 좌우명을 잘 활용한다면 더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답니다.

상황에 따라서 좌우명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답니다! 

이력서와 자기 소개서, 그리고 면접. 

그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좌우명, 우리 함께 알아볼까요?



이력서와 면접에 도움이 되는 좌우 




1. 긍정적인 좌우명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혹은 면접 때 생활신조나 좌우명을 이야기할 때가 참 많죠. 많은 기업들이 긍정적인 마인드의 사원을 원하고 있고, 그런 사람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법이니, 긍정적인 사람으로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는 좌우명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절망스러운 상황은 없다, 설망한 사람만 있을 따름이다'나,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에 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같은 좌우명은 긍정적인 사원을 원하는 기업에서 좋은 인상을 심을 수 있을 거예요.


2. 성실함을 보여줄 수 있는 좌우명

사회생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근면, 성실함입니다. 기업은 오랫동안 자신과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원하죠. 만일 성실함을 우선으로 하는 기업에 지원했다면, 마찬가지로 성실함을 보여줄 수 있는 좌우명을 어필하면 된답니다. '백권의 책에 쓰인 말보다 한가지 성실함이 더 크게 사람을 움직인다' 같은 좌우명에서 성실함을 어필할 수 있답니다. 


3. 자신감 있는 좌우명 

어떠한 문제에 봉착했을 때, 자신감이 있이 일을 잘 풀어가느냐, 자신없이 포기하느냐 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죠. 기업에서 선호하는 인물은 분명 전자일 것이예요. 자기소개서에서나 면접에서나 자신감 있는 사람으로 보이고 싶다면, 자신감에 대한 좌우명을 말하세요. 예를 들어 '삶은 만약을 걱정하고 거부당할 것을 두려워하기에는 너무 짧다' 같은 좌우명들이 적합하겠네요. 


4. 원만한 인간관계를 어필하는 좌우명 

직장 뿐만 아니라 어느곳에서나 중요한 것이 바로 인간관계죠. 집단 안에 있을 때 원만한 성격으로 무리에 잘 적응해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잘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도 있기 마련이예요. 만약에 여러분이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기업에 입사했거나, 그것이 중요하게 작용하는 직종에 지원했다면, 인간관계에 대한 좌우명을 어필해보세요. '사람 행복의 90%가 인간관계에 달려있다' 같은 좌우명은 그 사람이 얼마나 인간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보여주는 문장이겠죠. 




이 외에도 분명 여러분만이 갖고 있는 좌우명이 있을 거예요. 

이름 그대로 늘 우리의 옆에 놔두고 영향을 받아야하는 문장, 

잊지 말고 꼭 필요한 상황에, 필요한 때에 어필해서 스스로를 표현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by 호원대학교 호원대학교 2012/12/26 17:36
| 1 ... 488 489 490 491 492 493 494 495 496 ... 835 |

티스토리 툴바